안녕하세요 법무법인 에스입니다.
현재 집중적으로 수사 중인 텔레그램 딥페이크 사건은 텔레그램 측에서 한국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한국정부에 넘겨 활발하게 수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실무적으로 보았을 때 디지털성범죄는 90% 이상 압수수색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언제 올지 모르는 압수수색에 대해 두려움에 떨다 상담 요청을 하시는데요.
아청유포라면 사안이 심각하므로 지금 바로 법률상담 요청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청에 관련된 사건은 벌금형이 없습니다.
이 뜻은 선처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 또한 적다는 것인데요.
텔레그램 봇을 이용하여 아청물을 제작했다면 5년 이상의 징역이고, 만일 텔레그램 내에서 영상을 돌려봤다던가 채널에 올렸다면 아청유포로 보아 3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포를 하지 않았고 시청만 했더라도, 즉 그 채널 이용자였다면 1년 이상의 징역입니다.
심지어 아청제작을 위해 봇 이용 포인트나 코인을 넣었지만 제작물은 받지 못하였더라도 미수범은 처벌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렇듯 아청유포는 단순한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압수수색이 오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해놔야 하는데요.
지금 말씀드리고 있는 준비란 압수수색과 입건되었을 때를 대비한 준비입니다.
아무리 선처를 받아도 집행유예인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사안보다도 아청유포에 관련된 사안이라면 변호사 선임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압수수색이 아직 오지 않았고 걱정할 수 있는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지금 법률상담은 무조건 받아보셔야 합니다.
지금처럼 사회적 경각심이 높고 수사기관의 적발의지가 높을 때에는 처벌 수위 또한 올라가는 경향이 있으니 사전에 대비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미리 대비한다고 해서 압수수색을 막거나 언제 올지 미리 알 수는 없지만, 압수수색이 왔을 때 그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에스는 가선임을 통해 입건이 되기 전, 사건화 될 가능성이 높은 사안이 고민이신 분들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전 n번방 사건부터 지금까지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입증된 실력으로 사건을 해결해드리고 있으니 지금 아청유포 압수수색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간단히 상담이라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전국 어디서든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