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사람과의 하룻밤은 남녀 상관없이 위험합니다.
하지만 관련된 범죄가 줄어들지 않고 있어 참 안타까운데요.
또한 꼭 1대1로 노는 것이 아닌 1대 2 또는 1대 3으로 노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일 이대로 관계까지 맺게되었는데, 상대방이 신고하게 된다면 그냥 강간죄가 아닌 특수강간죄가 성립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두 남성은 금요일 늦은 밤 한 여성과 같이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2차를 가고 싶었으나 이미 시간이 늦어 숙박업소에서 먹자는 얘기가 나왔고 이에 세명은 숙박업소에 가게 됩니다.
여성과 남성 두 명은 따로 방을 잡고 남성들의 방에서 술자리를 이어가던 여성은 먼저 스킨십을 시작하였고 이내 세 명이서 관계까지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이후 여성이 방으로 돌아가고 나서 뒷정리를 하던 때에 갑자기 경찰이 문을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여성이 강간을 당했다며 신고한 것이었는데요.
심지어 한 여성을 상대로 두 명이 관계를 했기 때문에 특수강간죄가 적용된 것이었습니다.
이에 크게 당황한 두 남성은 한 명은 기억이 나질 않는다, 한명은 그런 적 없다며 발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대응은 사건을 더 안 좋게 만들 뿐이었는데요.
이렇게 바로 신고하는 경우 피해자의 몸에 증거가 고스란히 남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당황스러운 마음이야 이해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차분히 진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해자가 추후 고소를 한다면 조사일정을 대비할 시간이 주어지지만 이런 경우에는 곧바로 조사를 받게 되기 때문에 불리한 진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된다면 조사 직후 신속시 성범죄전문 변호사를 찾아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
변호사와 함께 사건의 객관적인 경위를 살피고, 진술한 내용들을 모두 검토하여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들을 최대한 걷어내는 방식으로 사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불리한 진술을 했다고 해서 망했다는 심정으로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신속히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다면 사건의 흐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빠르게 바로잡느냐인데요.
특히 특수강간죄는 합의를 하더라도 실형이 나올 수 있는 중한 범죄이기 때문에 서둘러 대처하지 않으면 큰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범죄신속대응팀이 구성되어 있는 법무법인에스에 오셔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